인기명산 200

189. 왕방산-1

행복의 샘터 2012. 12. 14. 19:42

왕방산(王方山)

신라 헌강왕이 친히 행차하여 도선국사를 격려하였다 하여 부르는 산

1. 산행일: 2014.7.13(일)

2. 높이: 737m

3. 위치: 경기도 포천시 포천읍

4. 특징:

포천시의 진산으로 포천동 서쪽에 우뚝 솟아 있는 산.

신라 헌강왕 3년(872년)경 도선국사가 이곳에 머물고 있을 때, 국왕이 친히 행차하여 격려하였다 하여 왕방산이라 불리어졌고 도선국사가 기거했던 절을 왕방사라 했다는 말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도선국사가 기거했던 절을 왕방사라 했다는 말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5. 인기 순위: 인기명산 200 183위

6. 교통편: 자가용

포항-대구포항고속국도-김천분기점-중부내륙고속국도-여주분기점-영동고속국도-호법분기점-중부고속국도-퇴계원IC-포천시-지장산-포천에서 1박-왕방산 입구 한국아파트

6. 동행인: 나와 아내

7. 등산코스/소요시간: 5h

07:10 한국아파트 앞 2차선 도로옆 주차장

07:15 약수터

07:25 탑

08:50 소나무 숲길

08:45 거북바위

09:30 왕방정(팔각정)

09:35 왕방산 정상

10:40 거북바위

11:40 탑

12:10 원점

*전날 지장산 등반 후 포천에서 1박하고 아침일찍 출발하였습니다.

약수터

왕방정(팔각정)

정상을 향하여 올라오는 도중 남자등산객을 만나서

"(운길산의 막걸리 생각이 나서) 혹시 왕방산 정상에 막거리를 파시는 분이 계십니까?"

"없습니다"는 대답

정상사진을 자동으로 촬영하고 땀을 식히면서 남쪽을 향하여 조망을 하고  있는데, 잠시 전에 만났던 산객분을 다시 만났습니다. 친구와 정상에서 만나기로 한 장소가 아래쪽으로 변경되었다고 하시면서 캔막거리 1개를 꺼내어 저에게 주셨습니다.

고맙고  감사하며 정이 듬뿍 든 캔막거리 ... 감사합니다. 즐거운 산행을 하시기를 인사드리면서...

지난 6월 8일 백운산(의왕) 에서 물은 없고 갈증은 심한 5명의 대학생들에게 500ml의 부어준 인연이 되돌아 온건지...

오늘은 등산-하산하면서 친절하신 포천시민들, 예의바르고 친절하고 인정이 가득한 분들을 만나서 무더위를 날려버리고 너무 행복하고 기분이 좋았는데, 점심으로 맛집으로 소문난 국도변의 뼈다귀해장국을 맛있게 먹고 아름다운 추억을 남긴 하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