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명산 200

193. 백운봉[白雲峰]--1

행복의 샘터 2012. 12. 14. 19:58

193 백운봉[白雲峰]-1

1. 산행일 : 2014년 9월 28(일)

2. 높이 : 941m

3. 위치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4. 특징/볼거리 :

양평읍에서 북동쪽으로 약 10 km 떨어진 용문산 남쪽끝의 바위 봉우리 백운봉은 높이가 936m로 주변의 용문산, 도일봉, 중원산 등과 함께 경기도 안에서는 비교적 높은 산.

능선의 골이 깊고 다향하여 매혹적이고 사적지가 많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아 오염이 덜 되어 있고 호젓한 산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철 하산길에 즐길 수 있는 자연 눈썰매코스가 매력적입니다. 정상에서 남북으로 이은 주능선과 지능선마다 소나무와 암봉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능선에는 철쭉, 단풍나무, 고목들이 우거져 있고 비좁고 험한 급경사길이 있습니다.

정상은 높은 암봉으로 어루어져 있으며 앞이 탁 트이고 멀리 운악산, 용문산이보이며 남쪽으로 남한강 줄기가 보입니다.

백운봉은 능선상으로 함왕봉과 1시간 거리로 떨어져 있어 백운봉과 함왕봉을 동시에 오를 수 있습니다.

사나사. 함왕성지 6부능선 안내판 옆 계곡물 식수 있습니다.

-인기명산 200 193위(한국의 산하 2년간 접속통계에 의한 순위)

5. 교통편: 자가용.

∙양평 1박 후

∙ 갈때:양평IC-중부내륙고속국도-김천JC-경부고속국도-도동JC-대구포항고속국도-포항(326km. 5h)

6. 동행인 : 나와 아내

7. 등산코스/소요시간 : 4:30h

◦ 08:30 용천2리 사나사 입구 주차장

◦ 08:32 사나사

◦ 09:30 함왕성지 6부능선(계곡물은 식수가능)

◦ 09:50 능선 안부(백운봉-장군봉 갈림길)

◦ 10:30 백운봉 정상(940m)

◦ 13:00 원점회귀(왕복산행)

사나사-1. 마음속에 있는 번뇌를 지우기 위해 여러가지의 다짐을 하여 봅니다.

사나사-2

사나사-범종루

왼쪽은 장군봉으로 가는 길. 직진합니다.

능선 정상. 왼쪽은 장군봉. 오른쪽은 백운봉 방향입니다.

백운봉에도 가을풍경의 모습이 다가왔습니다.

떨어진 낙엽을 밟으며...

비소식에 장군봉 방향은 조망이 좋지않아 다음을 기약합니다.

햇빛이 잠깐동안 비춰주는 순간 멋진 정상석과 함께 기념사진촬영을 합니다.

백운산 산신령님께 인사드리고 다시 뵈올 것을 약속드리며 하산합니다.

백두산에서 가져 왔다는 돌. 통일염원을 위해 설치하여 주신 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하산길의 풍경

전망바위에 올라와 보니 전망의자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1+1=1. 남북통일을 염원하는듯한 나무의 모습

자동차를 타고 내려오면서 되돌아본 백운봉